생산/제조, 시스템 분야
 A사 자동차 Tire 조립라인 시뮬레이션
자동차 Tire 조립라인 개조 적정성 검토가 목적인 프로젝트이다.
생산 차종이 다양함에 따라 레이아웃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레이아웃 변경 후 라인 밸 런싱 분석, 향후 생산 계획 변경에 따른 대응능력 등의 파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SimPlus 3D를 이용해 대상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실 험을 실시하여 데이터 추출 및 분석을 진행하였다.
 B사 AS/RS 시스템 시뮬레이션
자동차 차체공장 내 사이드라인 자동창고의 랙(Rack) 운용 시 대상 시스템의 잠재 문제점 도출 및 생산 계획 변경에 따른 대응 능력 검증이 목적인 프로젝트이다.
SimPlus 3D를 이용하여 대상 시스템을 모델링하여 기본안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부품 취출 방식 및 로봇 작업에 관련된 문제점을 도출하였으며 취출랙의 로보트별 위치 공용화, 로봇 이동 속도 개선 등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실험을 실시하여 최적화된 결과값을 얻어내었다.
 물류 분야
 C사 해외 가전공장 시뮬레이션
C사의 해외 가전공장 전체가 대상시스템으로 공장 증축 시 물류 운영방안의 문 제점 파악 및 개선 방안 도출, 시뮬레이션을 통한 평가기준 별 정량적인 개선 효과 산출 등이 목적인 프로젝트이다. SimPlus 3D를 통한 분석을 위해 입력 데이터로는 부품정보, 생산라인정보, 완성품정보, DOCK운영정보, 자재 적재창 고 정보, 각종 물류설비 이동경로 정보 등을 수집하여 모델링 하였다. 주요 출 력자료로는 발주/납입/출하 관련 시각정보, DOCK별 운영정보, 부품별 상하역 및 재고 정보, 이상상황 발생 정보 등을 추출하였으며 이 결과 데이터는 다양 한 물류 운영방안에 대한 정량적인 평가를 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 었다. 아래 [그림3]은 해당 프로젝트의 대상 시스템의 물류 시뮬레이션 화면 일부와 각 하역장의 부하율 결과 데이터를 정리한 보고서의 일부분이다.
 D사 해외 자동차 공장 시뮬레이션
D사의 해외 자동차 공장의 최적 물류 흐름을 위한 운영안 평가가 목적인 프로 젝트이다. 4가지 레이아웃에 대해 부품 납입 소요시간, 구간별 물동량, 물류 장 비 소요량 등을 평가기준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결과값을 SimPlus 3D를 통해 얻어낸 후 최적안을 결정하였다.
 교통 및 기타 분야
 톨게이트
상습정체지역의 하나인 서울 톨게이트 구간의 혼잡을 해소하고 톨게이트 운영 의 효율화를 모색하기 위하여 기존의 FTMS와 TCS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 하여 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미래의 교통상황을 예측하는 기능의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연구하고 이를 구현하였다.